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월 넷째주 요식업 뉴스
    카테고리 없음 2024. 7. 25. 15:37

     

    7월 넷째주 요식업 뉴스 요약

     

    🤝 정책자금 지원 확대

    정부가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합니다. 대표자 신용점수(NCB) 839점 이하, 업력 90일 이상, 신용관리교육 이수 조건을 충족한 소상공인은 3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31일 10시부터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식사비 한도 상향

    일명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청탁 금지법 식사비 한도가 현행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될 것이 공식 제안되었습니다. 식사비 한도가 상향되면 인건비, 식자재, 임대료 상승 등으로 삼중고를 겪는 외식업계 회복과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대량주문 노쇼

    최근 대량 주문 후 노쇼 피해를 주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난주에도 한 군부대에서 270만원 상당의 고기를 예약해놓고 노쇼해 자영업자가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이 대신 구매해주며 뜻밖의 훈훈함으로 마무리되기도 했습니다.

     

    ☁️ 6월 외식업 기상도

    AI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이 6월 전국 상권 동향을 기상도로 구현했습니다. 6월 국내 외식업 매출액은 1년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서울은 지난해 동기 대비 3.1% 감소했습니다. 업종별로는 뷔페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22%로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쌈채소 계속 상승

    장마로 인해 채소와 과일 가격이 급등하고 작물 품질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상추는 한달새 두배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정부는 배추와 무 비축분을 방출하여 가격 안정을 시도하고 있지만, 가격 상승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키친보드 Tip

    식자재에 관한 궁금증이 있나요?

    1:1 채팅으로 문의해보세요.

    (예) 적상추 1kg 얼마인가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