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셋째주 요식업 뉴스카테고리 없음 2024. 2. 15. 13:01
2월 셋째주 요식업 뉴스 요약
⚡️ 전기요금 특별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시행합니다.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연 매출액 3000만원 이하 사업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1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고문에서 확인해보세요.
👩⚖️ 억울한 행정처분 면제
미성년자에게 속아 주류를 판매했다가 적발된 경우, 신분증을 확인한 사실만 CCTV나 다수의 진술 등으로 입증하면 영업정지 처분을 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식약처는 자영업자의 부담 경감을 위해 영업정지 기준도 2개월에서 7일로 단축하기로 했습니다.
🎣 미끼용 멸치 판매
미끼용 냉동 멸치를 식용으로 속여 판매한 수산물 유통업체 대표가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해당 업체는 국내 식용 멸치 공급이 부족해지자, 비식용 냉동멸치를 구매해 식용멸치인 것 처럼 음식점 등에 약 7,460만원어치를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차량 견인사기 수법
예약해둔 식당에 '차가 견인됐다'는 거짓말로 견인비를 빌리고 갚지 않는 수법으로 식당 7곳에서 30만원 이상을 뜯어낸 사기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범인은 이미 동일한 수법으로 수감되었다가, 지난해 출소 후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명절에 야간 침입
지난 설 연휴 사람이 없는 새벽 시간을 틈타 식당 18곳을 돌며 450만원 상당의 현금을 훔쳐 달아난 남성이 구속되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잠금 상태가 미흡한 업소들을 범행 대상으로 삼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출입문을 잘 잠가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키친보드 Tip
식자재에 관한 궁금증이 있나요?
1:1 채팅으로 문의해보세요.
(예) 멸치 1박스 얼마인가요? 🙋🏼♀️